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지금의 취업지원방식이 적합한지 확신이 서지 않습니다.
현재 해외영업(영어권, 중화권), 영업관리 업무를 지원하고 있는 지원자입니다. 우선 스펙: 19년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 졸업학점은 3.24이고 지금까지 고시준비를 했습니다. 어학자격증은 22년 6월 21년에 취득해 만료되었고 TOEIC900점, HSK6급 211점입니다. 아르바이트 경력은 교내에서 조교보로 3년 근무했고 사전교열교정에 참여 , 잔일거리 및 각종 행사보조역를 했습니다. 현재 자소서와 면접을 준비를 하고 있고 3월 취업이 목표입니다. 준비했던 고시는 외교관후보자시험으로 공부한 PSAT이나 국제법, 국제정치, 경제학이 해외영업직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다는 논리로 자소서에 작성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대기업을 제외하고 서울 양천, 강서, 마포, 구로역에 국한해 지원하고 있고 인적성은 따로 준비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서류합격하고 연습할 생각입니다.
2025.02.24
답변 7
- 콰콰다GS건설코상무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우선 졸업 후에 고시 준비를 하시는 기간이 있기 때문에 자소서에 최대한 고시 준비를 하시다가 취업으로 전환한 근거를 잘 작성하실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그리고 해외영업, 영업 직무라면 만료된 어학 자격은 다시 갱신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이후 인턴이나 직무 연관 경험도 해보시면 도움이 되실텐데 일반적인 신입 지원에 비해서 조금은 늦으신 편이기 때문에 직무 관련 인턴, 대기업과 유망한 중견기업 및 현재 보고 계신 지역의 회사 정규직 지원을 병행하시면서 끌고갈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커리어 고민상담
안녕하세요 3년간 작은사무실에서 경리직을 하며 정체되는 느낌을 받아서 이직을 결심했습니다. 그래서 경영지원이 분야는 넓지만 경리업무만 주로 봐왔던 저한테는 배움의 폭이 넓을 것 같아서 경영지원 위주로 지원을 하다가 의료기기 사업을 하는 회사에 경영관리팀으로 취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경영지원이라 분야가 많아서 기본적으로는 회계나 총무 인사 등등 을 생각하고 왔는데요. 여기 회사에서는 의료기기를 제조하고 병원에 유통하는 시스템이며 병원에서 발주가 들어오면 erp프로그램을 통해 수주관리 매출관리 매입관리 발주관리 또는 거래처응대 월마감 계산서 발행 등등 담당거래처를 관리하는 사무적인 업무를 하는것 같습니다. 전 직무와 다르게 전혀다른 직무를 배우게 되니 이 업무가 나중에 이직시 도움이 되는지 또는 물경력이 아닐지 잘 모르겠어서 질문 드립니다.. 그리고 회사에서 근무한지 얼마 안됐는데요..! 경력에 도움이 안된다면 빨리 나와야 회사에 입장에서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글을 올려봅니다..
Q. 바이오/제약 스펙 봐주세요.
올해2월 인서울 하위권 생명공학과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만25세, 4.0/4.5, 토익810, 오픽IH KTL GMP 양성과정(단기), HPLC실습(2일과정), K-NIBRT 교육, 코멘토직무부트캠프 이런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턴 계약직과 같은 실무 역량이 부족하다는 점 알고 있습니다.(지원했지만 모두 탈락했습니다..) 졸업 후 상반기 동안 중소부터 중견, 대기업까지 많이는 아니지만 한달에 3개씩은 지원했는데 계속 서류탈락입니다..실무역량이 없어서 그런걸까요? 스펙 평가 부탁드립니다. +토익은 8월에 850넘길 목표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서류 지원할 예정인데 탈락 원인을 알고싶어서요.
Q. 현대 케피코 시작개발 직무에 대해 궁금합니다!
이번에 체험형 인턴 pt 면접을 보게 되었는데, 어떤 직무인지 알아야 거기에 맞춰서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서요.. 모집공고에 나와있는걸로는 좀 부족한 것 같아서 실제로 어떤일을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멘토님들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